레인보우큐브 10주년 기념 전시《 (전시)●공간의 전시 》

 

 

 

 

레인보우큐브 10주년 기념 전시
《 (전시)●공간의 전시 》


2025. 4. 11
4. 27
오후 1시 7시 (월·화 휴무)

*전시 시작일인 11일은 오후 5시에 오픈합니다.

기획 : 김성근
주최 : 레인보우큐브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2길 6-19 레인보우큐브

 

 

 

 

 

2014년 가을, 누군가의 삶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던 이곳은 새 단장의 시간을 거쳐 ‘전시장’이 되었고, 2015년 4월 첫 전시를 열었다. 운이 좋게도 이어진 10년, 작품에 닿은 햇살과 여름의 매미 소리, 비와 눈이 내리는 마당의 풍경, 설치 날의 분주함, 축하의 꽃다발과 오프닝 날의 활기, 전시가 떠나 다시 텅 빈 이곳의 고요함과 아쉬움들—공간이 목격한 장면과 감정들은 지금도 이곳 어딘가에 머물러 있는 듯하다.

공간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전시)공간의 전시》에는 참여 작가도, 작품도 없이 열렸다. 이 전시 아닌 전시에는 지난 10년간 차곡차곡 쌓여온 것들, 그리고 전시와 전시 사이의 시간, 공간과 공간 안의 것들을 꺼내어 펼쳐보고자 한다. 전시가 열리는 ‘장소’로서의 공간을, 그 안의 사람과 사물 그리고 예술을 향한 시도와 지내온 모든 여정까지를 ‘공간’으로 확장해 바라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이곳을 찾아준 작가와 작품, 관객까지.

100여 회의 전시를 맞이하며 공간은 많은 만남을 만들어주었고, 그 만남은 다시 공간을 유지하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었다. 《(전시)공간의 전시》는 공간과 공간을 찾아준 모든 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그리고 지난 10년을 견뎌온 이곳, 공간(들)을 자축하는 작은 전시이다.

 

 

 

 

 

Related 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