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지 개인전 ‘Synthroid Tab.0.1 & 0.05㎎’
‘처음의 개인전’ 공모 당선작 |한수지 개인전
‘Synthroid Tab.0.1 & 0.05㎎’
2016.8.19~8.28
“전이되어 재수술을 해야합니다.” 오늘도 악몽을 꿨다.
악몽의 찝찝함이 가시기도 전에 책상위를 더듬어 약통을 찾는다. 약통을 열고 노란색 알약을 하나 꺼내 삼킨다.
그리고 복용시간을 기록한다. 이로써, 하루가 시작된다.
나의 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약을 복용해야한다. 나의 육체적,정신적,감정적 리듬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약을 복용해야한다.
나의 하루하루의 리듬은 이 1cm도 채 되지 않는 알약으로 부터 시작한다.
내 새끼 손톱 크기도 채 되지 않는 이 약에 내 큰 몸뚱이를 의지해야 한다.
우주의 리듬, 세상의 리듬(계절, 날짜, 파도)에 맞추고 적응하며 살아가는 것과는 좀 다른 이야기이다.
세상의 리듬에 맞추어 숨을 들이마쉬고 내쉬고 일어나고 잠을자고 먹고 소화시키고 일하고 휴식하는 것 과는 다르다.
살아가기 위해 나의 리듬을 약 복용 시간에 맞춰야한다. 아니, 이 약이 나의 리듬을 만들어나간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의 약 복용 시간은(약은), 나의 리듬을 유지 시킬 뿐더러, 나의 리듬을 단조롭게 만들기도 한다.
세상의 리듬에 적응하며 살아가기위해, 나의 리듬을 이 약에 어쩔 수 없이 맞추어 살아가야한다.
다음 마디마디를 이어가기 위하여.
한수지_Project1. Synthroid Tab. 0.1&0.05mg(Everyday, Every Morning, Forever)_
소리, 디지털 프린트, 북 스탠드, 테이블_가변크기_2016
한수지_ Project 3. Panacea
(Surviving the side effect of side effect of side effect of side effect of side effect ofside effect of side effect of side effect…side effect from Synthroid Tab. 0.1&0.05mg)_
디지털 프린트, 스티커, 아크릴, 나무_가변크기_2016
한수지_Project 2. Surviving the side effect of side effect of side effect of side effect of side effect of side effect of side effect of side effect…side effect from Synthroid Tab. 0.1&0.05mg_
디지털 프린트, 책_29.7×21cm (32p)_2016